본문 바로가기
산 과 섬

[섬 트레킹]여름 휴가는 진도 조도군도鳥島群島

by 산혀닌 2022. 7. 29.
728x90
반응형

조도鳥島
진도항에서 30분 정도 배타고 들어가는 섬. 한국의 하롱베이라고 불리는 조도군도鳥島群島는 한반도 서남단에 위치해 무인도 119개, 유인도 35개 총 154개의 섬으로 상조도와 하조도로 되어 있다.
200여년 전 영국 해군함장에 의해 발견, 새떼가 모여 앉은 모양의 많은 섬이란 뜻의 조도군도라 불림.


[네이버 지도]
조도
전남 진도군 조도면
http://naver.me/F1jtLYKD

네이버 지도

조도

map.naver.com


조도(창유항)가는 배 시간표

*국민 모두 기억하는 가슴 아린 이름 팽목항이 진도항으로 이름을 바꿨다.

조도 트레킹

트레킹 코스는 산행리에서 시작해서 손가락바위,돈대봉,신금산,하조도등대 구경 후 버스로 도리산전망대로 이동 한다.

진도항에서 시작,돈대봉,하조도등대,도리산전망대 트레킹 사진을 구경하자.

진도항
돈대산 정상

하조도등대는
남해안과 서해안을 연결하는 항로의 요충수로인 장죽수도의 안전한 뱃길 안내를 책임지고 있으며, 등대의 불빛은 39km까지 도달한다. 진도와 하조도 사이의 항로는 조류가 빠른 곳으로 이곳을 지나는 선박들의 안전항해의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하조도등대는 1909년 2월 건립. 등탑높이는 12m로 경사가 가파른 48m의 기암절벽 위에 우뚝 서 있어 이 곳을 지나가는 선박 및 관광객들의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한국관광공사 자료 인용)

도리산전망대
다도해의 섬을 360도를 감상할 수 있는 도리산전망대는 상조도 여미리의 도리산 정상에 자리잡고 있다. 도리산은 해발 210m의 나즈막한 산으로 정상까지 약 3.5km를 걸어야 하는데, 중간 중간에서 약수터, 쉼터, 정자 등을 만날 수 있다.정상에 이르러 나무로 잘 조성해 놓은 전망대에 서면 말 그대로 '일망무제', 새떼처럼 바다 여기저기에 둥지를 튼 다도해의 장관이 눈길을 빨아들인다.
관사도, 주도, 소미도, 맹골죽도 등 조도 부근의 이름난 섬들의 자태가 희뿌연 해무 속에 환영처럼 솟아올라 시야를 황홀케한다. 조도가 아니면 경험할 수 없는 장관이다. 이 도리산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다도해의 장관이 조도 여행의 하이라이트라면 눈길을 돌리면 그 자체가 한폭의 산수화처럼 다가오는 곳곳의 바다풍경은 보너스이다.
(한국관광공사 자료 인용)

도리산 전망대 _한국관광공사 사진
도리산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조도군도 섬들

728x90
반응형

댓글